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대상

home >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대상


[2017 신뢰받는 CEO 大賞/군위군]감성리더십으로 먹거리 개발 ‘세일즈 군수’

관리자 2017-04-13 03:00:40


 

 

김영만 군수

 

김영만 군위군수가 ‘2017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대상’을 수상하였다. 김 군수는 미래경영부문 수상으로 지난해 창조경제 CEO 2년 연속 대상에 이어 전국 최고의 CEO임을 입증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 군수는 민선6기 군위군수로서 2번의 경상북도의회 의원을 통한 풍부한 경험과 소통하는 감성 리더십으로 미래 먹거리 개발과 대형 국책사업의 추진, 대규모 민간자본 유치에서부터 주민체감형 복지시책에 이르기까지 각 분야에 걸친 성공적인 군정 추진으로 ‘발로 뛰는 세일즈 군수’, ‘오로지 군민을 위한 군수’로 평가받고 있다.


김 군수는 군위의 미래를 이끌어갈 신성장동력 마련을 위하여 삼국유사 가온누리, 팔공산산림레포츠 단지, 중앙선 복선 전철화 사업 등 대형 국책사업들을 차질없이 추진해 나가고 있다.

군위군은 대표적인 농촌전원 도시이다. 전국 최초 밭농업 기계개발 연구센터 유치와 기존의 경북농민사관학교, 친환경농업연구센터, 경북대 농대 실습장과 더불어 명실상부한 농업연구의 메카로 입지를 굳히고 있으며 농가소득을 향상을 위한 프리미엄급 농산물 개발에 집중 투자하고 차별화된 명품 브랜드 ‘골드앤위’를 개발하여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여가고 있다. 김 군수는 평소 “군위를 위하여 할 수 있는 것을 꼼꼼히 챙겨 미래 세대에게 작지만 강한 도시로 100년을 물려주고 싶다”는 수상 소감을 말했다.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