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대상

home >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대상


[고령군]대가야 콘텐츠 앞세워 ‘관광 고령’ 비전

관리자 2017-04-13 03:00:42


 

곽용환 군수

 

곽용환 경북 고령군수는 창조적인 경영 리더십으로 ‘2017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대상’을 수상했다. 그동안 고령경제 4040프로젝트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대가야문화를 통해 세계로 나아가는 감동 있는 문화관광 실현에 매진한 결과이다.

 

고령군은 광주∼대구 고속도로와 중부내륙 고속도로가 교차하는 등 교통 여건이 우수하고 대구 성서공단 및 대구국가산업단지가 인접하여 기업 입지의 최적 조건을 갖추고 있다. 매년 기업체가 증가하여 명실공히 역동하는 상생경제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중이다. 


2017년은 고령군에서 문화관광의 새로운 도전이 시작된다. ‘2017년 올해의 관광도시 육성사업’은 고령만이 가진 고유한 유·무형 자산을 활용해 감성과 즐거움이 넘치는 문화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고유한 스토리를 입혀 문화관광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지역주민 중심의 지속 가능한 관광인프라 구축으로 새로운 지역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이다. 관광도시 고령군은 ‘Edu-Fun 체험 관광 도시, 대가야 고령’이라는 비전 아래 고분군 야간경관 조명 설치, 대가야 명소화 사업의 핵심 콘텐츠 개발, 대가야 역사 테마 관광지의 테마 콘텐츠 보강과 시설 개선, 관광안내 포털 서비스 구축을 통한 관광지·문화시설 통합정보 제공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곽 군수는 “창조경영 부문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대상’ 수상은 희망찬 고령을 바라는 군민들의 열망과 행복한 군민을 위한 공직자들의 우직한 뚝심이 원동력이다”며 변화와 도전 속에서도 반드시 지켜야 할 신뢰의 가치를 충실히 지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